반응형

제가 먹는 영양제 9종 중 하나인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을 하려고 합니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면역력을 높이는 것에 더 신경을 많이 쓰실 텐데 제가 먹고 있는 면역력 영양제 리뷰할게요.

 


코로나 예방 건강관리 마그네슘 영양제 추천

스완슨 +눈꺼풀 떨림

스완슨 마그네슘 200mg(250개입)

쿠팡에서 6,250원 주고 구입했는데 현재는 가격이 올라서 만원 초반대입니다. 게다가 품절되었는데 만약 관심있으신 분들은 mg가 다른 제품을 구입하면 될 것 같네요.

 

 


1. 마그네슘 복용법 및 부작용

마그네숨 복용법은 하루에 2 캡슐을 복용하면 됩니다.라고 설명에 나와있지만 사실 이 사항을 고대로 적용하면 설사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스완슨 마그네슘은 입자가 큰 편이라 솔직히 복용할 때 목 넘김이 편안한 제품은 아닙니다.

마그네슘 복용법과 부작용에 대해서 먼저 말씀 드릴게요. 위의 제품은 한 태블릿 다 200mg고 하루에 두 캡슐을 복용하라고 기입돼있습니다. 하지만 성인 남자 기준 마그네슘 권장량은 350~400mg, 여자는 280mg입니다.

 

 

여자인 제가 하루에 두 캡슐을 복용하면 400mg로 과다복용이 되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죠. 그래서 저는 하루에 하나만 복용합니다. 영양제 200mg 1알+음식으로 섭취하는 마그네슘을 합치면 하루에 280mg가 될 것 같더라고요. 역시나 두 캡슐 먹다가 한 캡슐을로 복용량을 바꾸니 부작용이 없어지더라고요.


2. 마그네슘 결핍, 부족현상

마그네슘은 체내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제입니다. 만약 마그네슘이 부족할 경우 인슐린의 저항성 문제, 그리고 비만을 예방하는 물질이 분비가 안되어 이는 대사증후군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현시대의 직장인 분들은 과중한 업무량 때문에 하앙 체력이 부족하고 눈 떨림을 호소하시는 분들이 많죠. 마그네슘을 먹기 귀찮다면 하루에 바나나 몇 개, 우유 1잔 등 마그네슘이 풍부한 음식을 먹는 것 또한 도움이 됩니다.


3. 마그네슘 효능

사실 저는 퇴사 전에 사무직 종사자였는데 업무량이 너무 많고 회사에 있다 보면 열 받는데 햇빛을 못 봐서 우울감과 불면증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예전에는 출근할 때만 우울했는데 시간이 지나니 퇴근을 해도 우울한 겁니다. 마그네슘과 비타민D를 함께 먹으면 궁합도 좋고 우울증, 불면증, 그리고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해서 복용했는데 저는 확실히 효과 봤습니다.(드라마틱한 효과는 아닙니다.)

 

이외에도 마그네슘은 변비, 소화불량, 뼈 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에 노출되어 있는 직장 인분께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